맛집

[원주 맛집]청와대 초계국수 & 닭개장

sosohanthings 2024. 8. 24. 16:45
728x90

지인들과의 간단한 점심으로 초계국수 먹었어요.

[청와대 초계국수 & 닭개장]
2호점


지인이 추천한  장소와 메뉴 그냥 따라서
처음 먹어봤어요.

 

초계국수의 유래와 효능

초계국수는 북한의 함경도와 평안도 지방에서 추운 겨울 먹던 전통  별미로써
식초의 '초'와 겨자의 평안도 사투리인 '계'를 사용하여  식초와 격자로써 맛을 낸다는 뜻으로 유래된 이름입니다.
 
한약재와 비법으로 우려낸 닭육수에 과일 동치미 국물을 섞어 쫄깃한 
 국수를 말아 닭가슴살을 듬뿍 올려먹는 보양식 요리입니다.  
 
초계국수는 찬음식에 열이 있는 날짐승인 닭가슴살로 만들어 음식  궁합이 잘 맞습니다. 
 또한 닭가슴살은 지방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부위이며  
메타오린을 포함하여 필수 아미노산이 쇠고기 보다 많아
간에 좋으며  두뇌발달, 기력회복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의미의 국수인 줄 모르고
막연히 닭가슴살 국수인 줄 알고.
별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초계국수
비빔초계국수

옛날 스타일의 돈가스

겨자맛에 시원한 육수  굿
비빔초계국수도 굿
돈가스도 굿

11시 30분쯤 예약 안 하고 갔는데
금세 자리가 차더라고요.

먹고 나오니 대기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주문하면 바로 나와서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고,
맛도  좋고 양도 엄청 많았어요.

그렇지만 모두 다 먹었지요.ㅎㅎ

국수 하면 잔치국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새로운 맛의 경험이었어요.



메뉴가 참 많네요.
기회 되면 다시 가서 다른 것 먹어봐야겠어요.

728x90